오늘은 이 5만 원권에 대한 건데요? 일단 이 기사부터 보면 바로 지난달에 5만 원권을 무려 만장 그러니까 5억 원이 넘게 제조한 일당이 검거 됐습니다.
특히 요즘은 한 장당 액면가가 큰 이 오만 원권을 위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 보시다시피이 홀로그램까지 정교하게 만들어서 순식간에 주고받다 보면 가짜인지 진짜인지 구별하기 쉽지 않죠?
신속하게 들어가 보시죠? 진짜 5만 원권을 1초 만에 구별하는 법들 빠르게 가보면, 일단 우리가 다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게 뭔가요? 바로 이렇게 불빛에 비춰서 이 부분에 초상이 비추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근데 또 돈 받자마자 사람 앞에 두고 막 비춰보기 좀 그렇잖아요? 그럴 땐 이렇게 하세요. 바로 신사임당 머리 부분을 만져보는 겁니다. 그럼 약간 오돌토돌한 느낌이 들어야 정상인데요.
특히 손톱으로 살짝 긁어보면 더 분명하게 옆부분과는 다른 느낌이 옵니다. 근데 이게 잘 안 느껴진다. 싶으면 지금처럼 양 옆에 있는 다섯 줄짜리 검은 선을 위아래로 만져보면 되는데요.
문질러서 입체감이 느껴지면 진짜 오만 원권 지폐입니다. 그리고 이건 대부분 모르시는 건데 절대 위조가 불가능한 오직 5만 원권에만 있는 이 은색 점선을 보는 겁니다.
이게 가장 확실한데요? 자세히 보면 안에 태극 문양 홀로그램이 있는 거 보이시죠? 지폐를 앞뒤로 살짝 움직이면 이 태극 문양이 좌우로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폐를 옆으로 움직이면 태극 문양이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하는데요?
이건 실제로 보면 진짜 엄청 잘 보입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 사실 5만 원권보다 이런 수표 받았을 때, 더 의심스러운데요? 저녁 시간이라 은행 가서 확인할 수 없다거나 뭐 살 것도 아닌데 편의점 들러서 수표 조회만 해달라고 하는 게 조금 미안하다.
싶을 땐 이렇게 하세요? 바로 인터넷에 수표 조회를 검색하는 겁니다. 그럼 거의 모든 은행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수표 발행 진위 여부 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처럼 수표에 쓰여있는 번호들만 순서대로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정상 수표인지 앉은자리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죠?
오늘도 숏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