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오늘은 어쩌면 내 인생을 구할 수도 있는 꿀팁들인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면, 바로 첫 번째 우리 이런 엑셀이나 PPT 파일 잘 만들고 나서 가장 소름 돋는 상황이 뭔가요?
네 바로 이렇게 다른 파일들과 함께 잘못 선택해서 지워 버릴 때입니다. 심지어 휴지통도 비워 버리면 진짜 그때만큼 화나는 순간이 없습니다.
근데 이때 절대 당황하지 마세요. 바로 살릴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윈도와 R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이런 실행창이 뜨는데요? 여기 실행창에다가 %appdata%(퍼센트 앱데이터 퍼센트) 라고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 중간에 마이크로소프트 폴더 보이시죠? 여기서 다시 파워포인트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처럼 tmp 파일들이 보일 텐데요? 여기서 날짜랑 시간만 확인해서 이렇게 뒤에 있는 확장자를 지우고 PPT로 바꿔 주기만 하면 되죠.
그럼 바로 직전에 저장한 파일 상태로 복원해서 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엑셀이나 워드 파일도 되니까요?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무조건 알아두시면 되겠죠?
두 번째는 훨씬 간단한 겁니다. 우리 지금처럼 인터넷창 여러 개 켜두고 작업하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꺼지면 귀찮게 하나하나 다시 들어가야 되고 사실 뭘 켜 놓았었는지 정확한 기억도 잘 안 납니다.
근데 이제부터 이렇게 하세요. 컴퓨터가 다시 켜지면 인터넷을 실행해서 지금처럼 컨트롤 시프트 T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아까 컴퓨터에 열려 있던 창이랑 모든 탭들이 다시 살아나는데요?
그리고 컴퓨터 화면에 열려 있던 창 개수만큼 더 눌러주면 지금처럼 알아서 켜지니까 엄청 편리하시죠? 그리고 마지막, 이것도 모르시는 분들 많은 건데요?
우리 이렇게 복사하고 붙여 넣는 작업 하다가 잘못 눌러서 복붙 한 거 초기화될 때 많잖아요? 근데 이때 다시 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윈도 V 키만 눌러 주세요.
그럼 이렇게 작은 창이 뜨면서 그동안 복사해 놨던 글자와 사진들이 최대 25개까지 저장된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우린 여기서 그냥 선택해서 클릭만 하면 되죠?
심지어 컴퓨터를 껐다 다시 켜도 그대로 살아 있으니까요. 이것도 알고 있으시면 좋겠죠? 이번 포스팅도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