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진짜 바로 편해지는 생활 꿀팁 몇 가지인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면, 바로 첫 번째, 지금처럼 집에 안 있는 옷들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대부분 이런 의류 수거함에 그냥 넣어 버리거나 아니면 지금처럼 당근으로 무료 나눔 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그런데 안 가져다준다고 이렇게 쌍욕을 먹거나, 무료 나눔인 택배까지 해서 보내 달라는 진상들 많아서 현타 오는데요?
근데 이제부턴 이렇게 하세요? 아무 상자에다가 넣고 집 앞에 그냥 두는 겁니다. 그럼 택배비도 없이 완전 무상으로 수거해서 가져가는데요? 심지어 가져간 의류 물품을 중고가로 정산도 해 주죠.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굿윌스토어를 치고 들어가 주세요. 그럼 메인 화면에 기증 후원이라고 있는데요? 여기서 물품 기증 신청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물품인지 이렇게 수량을 체크한 다음, 수거 희망 날짜를 골라 선택해 주기만 하면 되죠? 이게 끝입니다. 그럼 며칠 뒤에 이런 문자를 받게 되는데요?
기증한 의류 물품이 얼마로 산정되었다면서, 내 이름으로 소득 공제 신청까지 완료되었다고 나오니까요? 더 이상 안 입는 옷들, 그렇다고 버리기엔 아까운 옷들, 이렇게 처리하면 진짜 개꿀이죠?
두 번째는 바로 이겁니다. 중고로 팔 수도 없는 고장 난 가전제품들인데요? 저번에도 한번 포스팅드렸지만, 가장 좋은 건 여기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에서 신청하는 겁니다.
이곳이 말 그대로 무상으로 폐가전 수거까지 해주어서 진짜 좋죠? 근데 문제는 예약이 밀려서 지금 보시다시피 최소 2주 넘게, 길게는 한 달까지 기다려야 된다는 건데요?
그래서 기다릴 시간이 없고 급할 땐 이렇게 하세요? 일단 이렇게 작은 폐가전들을 집 근처 삼성 스토어나 LG 베스트샵, 롯데 하이마트 같은 전자 제품 판매점에 갖다 주세요.
매장 안에 이렇게 폐가전 수거함이 있으니까 여기에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대형 가전도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 빼기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들어가 보세요. 그럼 중간에 대형 폐기물 버리기라고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보시면 직접 버림 과 내려드림 두 가지가 보이는데요? 먼저 직접 버림은 굳이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으러 주민 센터까지 안 가셔도 여기서 바로 해당 스티커 가격만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시면 이렇게 예약 번호가 있는데 이걸 그냥 포스트잇에 써서 붙여 주면 끝이죠? 그리고 내려드림은 말 그대로 직접 집까지 와서 수거해 가는 건데요? 이건 품목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되니까 급한 것 아니면 굳이 안 해도 될 거 같습니다.
이번 숏 블로그도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눌러 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