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요약으로 말씀드리면 오늘은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교통사고 꿀팁들인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가장 쉬운 거부터 보시면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무조건 할증 기준 200만 원으로 설정하세요.
가끔 이거 몇 만 원 아낀다고 50만 원 100만 원으로 하는 분들 있는데 요즘은 뭐 스쳤다 하면 수백만 원 그냥 우습게 깨 지니까요. 이거 나중에 100% 후회합니다.
두 번째는 은근이 모르는 건데 사고 나자마자 바로 자동차 수리부터 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보험료 할증 기준이 상대차 수리비까지 포함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내 차 수리비가 55만 원밖에 안 나와서 안심했다가 상대차 수리비가 150만 원이라면 무려 3년 동안 내 자동차 보험료가 계속 오르게 되는 건데요.
그래서 이때에는 내 차 수리비를 조율해서 몇 만 원만 내리면 수십만 원 보험료 할증되는 걸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아 근데 사고 나서 이미 처리해 버렸다고요? 괜찮습니다.
지금 당장 내 보험사에 전화해서 보험금 환입 신청한다고 하세요. 그러면 고작 몇 만 원 때문에 보험료 할증된 금액만 따로 납입해서 사고 내역을 아예 지울 수 있으니까요. 이것까지 알고 있으면 좋겠죠?
그리고 세 번째 사고 난 자동차 수리할 때 내 차 먼저 절대 수리 맡기지 마세요. 지금 무료로 수리비용 미리 견적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에 카닥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 무료 견적 요청하기 보이시죠?
여기에 지금처럼 사고부위 사진 세 장만 업로드해서 올린 다음 일반 수리인지 보험 처리받을 건지만 고르시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그럼 24시간 내에 자동차 수리비용 최대 10개 견적을 무료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동차 수리 방법이나 보험 할증 구간에 관한 상담도 미리 가능하고 사고 차량 픽업이나 무료 세차까지도 확인할 수 있죠. 근데 가장 핵심은 실제 평점과 후기를 사진과 함께 볼 수 있다는 건데요.
요즘 배달 어플 보시면 서비스 주고 평점 조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런 게 애초에 불가능한 시스템이라 최소한 이것만 확인해도 요즘같이 흉흉한 세상에 눈탱이는 안 맞을 수 있겠죠?
오늘도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 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