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의점 의약외품 팩트 꿀팁

by 복베익초풍미 2023. 9. 18.
728x90

편의점-의약외품-팩트-꿀팁-썸네일

 
오늘은 한국인이라면 편의점에서 누구나 한 번쯤 사봤지만 대부분 아예 모르고 있는 것인데요.
 

 
바로 첫 번째는 이 가스활명수입니다. 저도 가끔 고기 같은 것, 너무 많이 먹었을 때 이것 하나 사서 마셨는데 사실, 자세히 보면 이건 가스 활명수가 아니라 그냥 가스 활까지만 쓰여 있습니다.
 

까스-활
까스-활

 
왜냐하면, 편의점에서 파는 가스 활은 의약품이 아닌 의약 외 품이라 인체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지 않고 아주 경미한 효과만 있기 때문이죠. 우리가 그동안 복용해 왔던  진짜 활명수는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이런 초록색인데요, 가스 활이 6가지 약재만 들어있는데 반해서, 이 가스 활명수는 11가지나 되는 약재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의약외품
가스활명수
가스활명수-성분-11가지

 

두 번째는 바로 피로해소에 좋은 이 쌍화탕인데요 여기 쓰여있다시피 의약품으로 약국에만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 편의점에서도 쌍화탕을 파는 거 같지 않나요?
 

광공-쌍화탕-의약품
진-쌍화-의약외품

 
실제로 가서 보면 쌍화탕이 아니라 지금처럼 쌍화까지만 쓰여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쌍화탕은 동의보감 처방명이라 반드시 필요성분을 모두 첨가해서 만들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국에서 파는 진짜 쌍화탕이 효과가 훨씬 좋죠.
 

쌍화탕-동의보감-처방명

 
세 번째는 이 마데카솔인데요. 사실 이게 편의점용과 약국용이 가장 크게 차이가 납니다. 왜냐하면 이 마데카솔 연고의 경우에는 항생제가 아예 없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상처가 막 생겼을 때는 이것을 발라도 세균 감염을 막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초기 상처에는 약국에서 파는 이것을 발라야 하는데요.
 

마데카솔-연고

 
자세히 보면 그냥 마데카솔 연고가 아니라 케어 연고라고 쓰여 있으니까 이것을 보고 구별하면 되죠.
 

마데카솔케어-연고

 
다음은 이 박카스인데요 비슷해 보이지만 편의점 것은 알파벳이 F가 쓰여있고 약국에서 파는 건 D라고 쓰여 있습니다. 근데 이것은 성분의 엄청난 차이가 있는 건 아닌데요 F는 타우린이 1000mg 들어있고, D는 2000mg 들어있어서 약국에서 파는 D가 조금 더 각성 효과가 높을 뿐인 거죠.
 

박카스-D-박카스-F

 
그래서 두 배만큼 더 들어있으니까 더블의 약자인 D로 외우면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아, 마지막은 이 타이레놀인데요.
한 줄 요약하자면 이건 성분은 완전히 다 똑같은데 약국 용이 10개 들어있는데 반해서 편의점 용은 지금처럼 8개만 들어 있습니다.
 

타이레놀-정

 
심지어, 가격도 더 비싸니까 웬만하면 그냥 약국에서 사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