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오늘은 환경도 아끼면서 자동으로 돈이 쌓이는 꿀팁들인데요. 근데 이거 너무 유명해지면 혹시 없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면 지금같이 마트나 편의점에서 뭐 살 때 이렇게 포장지를 돌려서 이왕이면 이런 친환경 마크가 있는 걸 사세요.
왜냐하면 이런 그린카드로 결제 시 자동으로 최대 25% 까지 적립해 주고 이 포인트가 1,000원만 넘어도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새 뭐 카드 적립 1% 안 되는 거 많은데 25% 면 진짜 크죠? 그리고 이건 그냥 앉아서 자동으로 쌓이는 건데요? 지금 이 탄소 중립 포인트를 검색해서 가입해 두세요.
그럼 지금처럼 배달앱에서 음식 시킬 때마다 1,000원씩 줍니다. 자 여기 메인 화면에 보시면 다회용기 배너가 구석에 숨어 있는 거 보이시나요?
여기서 다회용기 요청에 체크하시면 배달 한 번당 1,000원씩이나 쌓이는 데다가 음식도 플라스틱이 아닌 스테인리스 용기에 오니까 훨씬 따뜻하게 먹을 수 있으시죠?
게다가 이것도 이제 모든 백화점이나 마트 편의점 다 되는 건데요? 이렇게 각 앱에 보시면 스마트 영수증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다 생겼습니다.
이거 딱 한 번만 해두시면 이제 앞으로 전자 영수증 발급 인센티브로 구매한 건당 100원씩 쌓이니까요. 어차피 영수증 받아봤자 쓰레기 되는데 이것도 진짜 개꿀이죠?
아 그리고 마트 온 김에 이것도 보시면 여기 구석에 리필 스테이션이라는 거 보이시죠? 여기서 이렇게 세제 빈용기를 가져와서 내용물만 담으면 한 번당 2,000원이 쌓이고 쓰레기도 줄일 수 있죠.
마지막은 하루라도 빨리 해야 이득인 건데 이번엔 탄소 중립 포인트 에너지를 검색한 다음 가입해 두세요. 왜냐하면 우리 집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이 세 개의 사용량을 자동으로 비교해서 이전보다 감축됐다 면 그 비율만큼 이렇게 포인트를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걸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까 개꿀이죠? 아 그리고 이 모든 활동을 통해 탄소도 감축되고 나한테 이득이 되는 거니까요.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 그린이득이다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 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