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지난 숏 블로그에서 진짜로 타이어 교체하려면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에요. 이런 댓글을 많이 달아 주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타이어 싸고 안전하게 구매부터 장착까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방법은, 나는 단골 카센터가 있어서 거기서 잘해준다. 라거나 나는 원래 타이어 전문가다. 카센터 가서 이런저런 서비스 다 받을 거야.라는 분들은 해당이 없어요.
단지 저처럼 차알못 일반인의 시점에서 가성비 좋은 타이어를 눈탱이 안 맞고 확실하게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죠?
일단,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부터 볼까요? 인터넷에 보면 타이어 골에 동전을 넣어 보라고 많이 하는데, 그냥 지금 대충 눈으로 봐도 이 타이어의 홈이 이 마모선까지 닿은 것 보이시죠?
이 정도면 타이어 교체할 때가 된 겁니다. 가끔 보면 레이싱 타이어도 아닌데 이렇게 반들반들할 때까지 타는 분들이 있는데요? 빗길에 천국까지 떨어져도 그냥 혼자 가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내 차에 맞는 타이어 규격을 봐야 되는데요? 뭐가 뭔지 몰라도 돼요. 그냥 지금 자동차에 달려있는 타이어의 숫자 있죠? 215, 45, 17 이 숫자를 휴대폰 카메라로 사진 한 장만 찍어 두세요.
그리고 인터넷으로 갑니다. 이 화면은 ABC 타이어라는 사이트인데요? 여기 타이어 검색에 들어가서 방금 휴대폰에 보관한 타이어 사이즈 숫자를 이렇게 순서대로 넣고 검색하면 내 자동차에 맞는 타이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적당히 저렴한 타어어를 고르시면 되는데, 여기 이 모델들이 갓성비가 좋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 이거 사이트 광고 아니고요?
사실 쿠팡이 든 네이버 든 뭐 아무 데서나 동일 모델의 타이어를 저렴한 걸로 비교해서 사시면 되는데,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집에서 타이어를 셀프로 교체할 거 아니잖아요?
이렇게 집 근처나 회사 근처의 타이어 교체할 장착점으로 바로 보내시는 걸로 입력해 주시고, 이 타이어 장착비까지 포함한 가격이 제일 저렴한 걸로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타이어 배송비나 장착비 추가해서 더하면 오히려 비싸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제까지 미리 하시면 굳이 무거운 타이어를 집으로 받아서 타이어 교체할 장착 카센터까지 안 가져가도 되겠죠?
이틀이나 3일 뒤에 타이어 장착점에서 이렇게 문자가 오면 편하게 타이어 교체할 차량과 함께 방문하셔서 일체의 추가 비용 없이 타이어만 딱 교체하고 오시면 됩니다.
자 오늘도 숏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부탁드릴게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