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즘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날씨의 정확한 예측이 갈수록 어려워지는데요? 이럴 때 아주 유용한 건데요? 우리가 외출하기 전에 비가 올지 안 올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보통 이러한 날씨 예보는 관련 어플을 주로 활용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선 비 올 확률을 개략적인 퍼센트까지만 보여준다는 건데요? 이제부턴 이렇게 하세요.
네이버나 구글에 초단기 강수예측이라고 치고 들어가는 겁니다. 그럼 이렇게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상 레이더 영상을 직접 볼 수 있는데요?
이게 좋은 게 뭐냐 하면, 일단 초단기라서 정확도에 대한 신뢰가 엄청 높다는 겁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프로야구 구단에서는 초단기 강수 예측을 보고 야구 시합 우천 취소 관련 준비를 미리 한다고 하는데요?
확인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쉽습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지역을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여기 밑에 있는 재생 버튼만 눌러주면 되는데요?
그리고 앞으로 6시간 동안 이 구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색깔을 참고해서 비가 오더라도 비의 양이 얼마나 올지 까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파란색이라면 내리는 비의 양이 1미리 이하라서 우산 없이도 다닐 수 있을 정도지만, 빨간색으로 갈수록 강수량이 많아진다는 뜻입니다.
게다가 꼭 재생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이렇게 내가 원하는 시간 때만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보면 더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정확도가 매우 높은 대신 말 그대로 초단기, 즉 6시간 데이터만 알려주는데요?
그래서 자기 전에 내일 날씨 확인 하는 용도보다는, 외출 전에 우산을 챙길지, 말지, 야외 활동을 진행할지 말지 결정할 때 좋습니다. 아 그리고 비얘기 나온 김에 하나 더 보면, 우리 여행 가거나 할 때, 당장 지금 도착지 날씨가 궁금할 때 있잖아요?
그때 내 눈으로 도착지의 정확한 날씨 상황을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네이버나 카카오 지도 어플 켜주세요. 그리고 지역을 검색합니다.
저는 일단 강릉을 써볼게요? 그다음 여기가 중요한데 오른쪽 이 부분을 누르면 지도에 뭘 표시할지를 선택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CCTV를 체크해 주는 거죠.
그러면 아까는 표시가 안 돼 있던 도로 CCTV 아이콘이 뜨는 데요? 이렇게 눌러보면 생각보다 고화질 영상의 강릉 현지 날씨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화면에서 지금처럼 비가 오는지, 얼마나 내리는지를 아주 간단히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거죠?
오늘도 숏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