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조금 가볍게 지금 당장 내 스마트 폰에서도 가능한 몇 가지 재밌는 기능들인데요? 바로 본론부터 들어가 보시면, 일단 지금처럼 구글 검색창부터 보시죠?
여기에다가 영어로 bubble level(버블 레벨)이라고 치고 검색하면 갑자기 이런 녹색 동그라미가 돌아다니는데요? 내 바로 공기방울 수평계입니다.
뭐 살면서 수평 맞출 일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굳이 어플 같은 거 따로 설치할 필요 없으니까, 언젠간 써먹을 일이 있겠죠? 두 번째는 (flip a coin) 플립 어 코인 그러니까 동전 던지기라고 쳐보는 겁니다.
그럼 이렇게 자동으로 동전을 튕겨서 50대 50 확률?로 앞뒷면을 랜덤 하게 보여주는데요. 요즘 동전 가지고 다니는 사람 거의 없는데 이걸로 나중에 순서 같은 것 정할 때 써먹으면 좋겠죠?
그리고 심지어 간단한 게임도 할 수 있는데요? 영어로 pac man(팩맨)이라고 치면 지금처럼 진짜 팩맨이 나옵니다. 이렇게 스마트 폰을 가로로 돌리면 훨씬 큰 화면으로 할 수 있는데요?
요즘 MZ 세대들은 잘 모르겠지만 진짜 저 어렸을 때만 해도 이게 그렇게 재밌었습니다. "아니 근데 이거 다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만 해야 하는 거잖아요? 혹시 무인도에 떨어지면 어떡해요?" 그럴 땐 여기 공룡을 눌러보세요.
이 녀석이 점프를 뛰면서 장애물을 넘어가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거 처음엔 느려서 꽤 쉬운 데 가면 갈수록 엄청 빨라져서 저는 도저히 700점 이상을 못 넘겼습니다.
혹시 이거 1000점 넘으신 분 있으시면 댓글에 꼭 남겨주세요? 아! 마지막으로 이렇게 호흡 운동을 검색하면 1분 호흡 운동이라고 해서 천천히 들이쉬기와 내시기를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제가 가끔 포스팅 편집하다가 저장 못하고 날렸을 때 이걸로 숨 고르기 하면서 모니터 몇 대 부실 뻔한 걸 간신히 참죠? 살면서 진짜 개빡쳤을 때 이걸 떠올려보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조금 가벼운 내용이었는데요? 그래도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