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 소중한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땐 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면, 일단 지금처럼 그나마 깨끗한 물에 빠뜨렸을 경우, 이때에는 간단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이 생활 방수가 돼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주고 마른 수건으로 잘 닦은 다음 잘 말려 주면 되죠? 근데 이때 스마트폰을 빨리 말리려고 뜨거운 바람 쓰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안 됩니다.
열에 약한 전자제품인 만큼 강한 열풍 바람에 변형을 일으킬 수 있어서 반드시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 줘야 됩니다. 그런데 그다음이 진짜 문제인데요?
분명히 다 말렸는데 스마트폰 스피커 속으로 물이 들어가서 소리가 먹먹하게 들린다거나 이렇게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다면서 유선 충전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긴다는 겁니다.
이때에는 바로 유튜브에서 스마트폰 물 빼기를 검색하면 됩니다. 심지어 이건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있는 권장 사항인데요? 고주파수를 내보내서 이 진동으로 물기를 잘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들을 보면 이 방법으로 실제로 폰을 살렸다는 수많은 간증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Fix My Speakers 닷컴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버튼을 누르면 비슷한 소리를 내게 할 수 있는데요?
볼륨을 제일 크게 해 놓으면 이렇게 휴지 조각도 밀어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스마트폰을 다 말렸는데도 물기 때문에 충전할 수 없다고 계속뜰 때가 있는데요?
이때도 간단합니다. 일단 스마트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여기를 누르면 필터 및 정렬이 뜨는데요? 바로 첫 번째 있는 시스템 앱 표시를 활성화하고 확인을 눌러 주면 되죠?
그리고 쭉 내려가서 안드로이드 설정이라는 앱을 찾아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아래에 있는 저장 공간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자 이제 밑에 있는 캐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스마트폰을 한번 껐다 켜면 스마트폰이 물기를 재 측정하게 되는데 완전히 말렸다면 물기 감지가 사라진 걸 볼 수 있죠?
오늘도 숏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