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면 보험금 찾는 방법 꿀팁

by 복베익초풍미 2024. 6. 9.
728x90

 

휴면-보험금-찾는-방법-꿀팁-썸네일

 

오늘은 이 짧은 기사부터 볼 건데요. 우리가 안 찾아간 휴면 보험금이 매년 꾸준히 증가해서 올해 7월까지 8천억이 넘는다는 겁니다. 이거 까먹고 그냥 놔두면 내 돈을 무이자로 보험사에게 대출해 준 꼴이죠?

 

 

신속하게 진행해 보면, 이렇게 숨어있는 내 보험금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 두 가지만 빠르게 가보죠? 첫 번째는 이겁니다. 검색창에 나의 보험 찾아줌을 치시면 생명보험 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이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르고 간단히 본인 인증과 정보 동의 절차를 거치고 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조회할 수 있고 그리고 그 밑에 내가 받을 수 있는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가 나오죠?

 

 

근데 여기선 우체국 등 일부 보험은 조회되지 않고 중도 해지나 만기 보험금 같이 확정적으로 발생한 보험금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모든 보험금을 조회해주지는 못하죠.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은 이 라이프캐치 앱을 이용하는 겁니다. 여기선 보험금 소멸시효인 3년 내에 지출한 모든 병원비와 미청구 보험금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비슷한 다른 앱들이 꼭 본인명의 카드를 썼을 때만 조회되거나 일부 병원만 청구할 수 있는데 비해 훨씬 정확하죠? 방법도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바로 불가능한 병원비를 조회할 수 있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되는데요.

 

 

그럼 몇 초 뒤에 이런 화면이 뜹니다. 최근 3년간의 병원비 지출 내역이 날짜와 금액별로 정리되어 다 뜨고요. 그 밑에는 지급받은 보험금 내역도 나오는데, 저는 그동안 귀찮아서 안 했더니 받은 게 하나도 없네요.

 

 

이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면 이렇게 놓친 보험금 최대 금액이 뜨는데요? 여기 직접 청구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보험사와 연결해 주고 내가 직접 서류를 준비해서 무료로 청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근데 서류 떼러 가고 보험금 환급 청구하는 절차가 귀찮고, 어렵다면 여기 대행 청구하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그냥 앉은자리에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 대신에 병원에 직접 가서 서류를 떼고 보험사에 연락해서 보험금 환급 청구까지 싹 다 대신해 주기 때문인데요? 최종 지급받은 보험금에서 수수료가 있긴 하지만, 잊고 있던 보험금을 앉은자리에서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편리하죠?

 

라이프캐치-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바로가기

 

그리고 라이프 캐치 앱은 애초에 숨은 보험금을 찾고 대행 청구를 통해 나오는 일정 부분의 수수료만으로 운용됩니다. 그래서 보험금 찾아준다는 다른 서비스들을 보시면 결국 보험 가입 권유 전화 오고, 이런 게 전혀 없죠.

 

 

오늘 숏 블로그도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