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언젠가 내 목숨을 구할 수도 있는 기능인데요? 사실 얼마 전 119 긴급 구조대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실제 구조 현장에 가보면 주취자도 많고 환자가 이미 의식을 잃은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근데 문제는 환자 당사자의 지갑이 없어서 신원 파악이 어렵고 휴대폰에는 비번까지 걸려있어서 보호자와 연락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게다가 이렇게 신원미상 상태로 병원에 긴급으로 가도 환자가 어떤 기저 질환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약을 먹는지 파악이 안 되어서 빠른 시기적절한 조치가 어렵다는 거였죠.
근데 이거 아시나요? 스마트폰 비번을 몰라도 이렇게 긴급전화 버튼을 누르면 가족 등 해당 보호자에게 직접 연락할 수 있다는 것, 심지어 여기 의료정보를 누르면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나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과 혈액형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건 미리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면,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부터 빠르게 가보시죠? 여기 위쪽의 상단바를 내리고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쭉 내려가다 보면 중간에 '안전 및 긴급'이라고 보이시죠? 여기에서 내 의료 정보와 긴급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의료정보부터 둘러보시면 아까 보셨든 내 건강 상태나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을 미리 써 둘 수 있고, 그리고 여기 긴급 연락처를 눌러서 아주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미리 등록해 줄 수 있죠?
근데 꼭 이건 의식불명 같은 긴급상황 같은 게 아니라 단순히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도 유용한데요? 스마트폰을 주운 사람이 비번을 몰라도 이 긴급 연락처로는 먼저 전화가 가능하니까, 분실된 스마트폰을 바로 찾아주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아이폰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잠금화면 해서 여기 긴급 상황버튼을 누르면 비번을 몰라도 의료 정보를 확인하고 가족에게 전화까지 걸 수 있는데요?
등록도 매우 간단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쭉 내려가다 보면, 있는 이 건강 탭을 눌러 주시면 되죠. 여기서 의료정보를 누르면 이 화면 자체에서 지원뿐만 아니라 아래 긴급 연락처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늘 숏 블로그는 긴급한 순간에 한 생명을 구할 수도 있는 만큼 주변에 많이 공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