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로부터 선택받은 극소수 사람들에게 추가된 기능 꿀팁

by 복베익초풍미 2023. 11. 19.
728x90

 

구글로부터-선택받은-극소수-사람들에게-추가된-기능-꿀팁-썸네일

 

오늘은 이번에 갑자기 추가된 유튜브 꿀 기능인데요? 서론 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죠? 첫 번째, 이건 사실 생긴 지 조금 된 건데요?
 

 
지금처럼 영상미가 특히 탁월한 영상 볼 때 대부분 그냥 이렇게 전체 화면으로 키워서 보는 걸로 만족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제부턴 이렇게 하세요?
 

 

 
스마트폰의 유튜브 영상 화면에 두 손가락을 동시에 대고 살짝 벌려 주는 건데요? 그럼 보시다시피 영상 재생 중에 화면의 원하는 부분만 확대가 가능하니까요.
 

 
특히 혼자 있을 때 진짜 유용할 것 같아요. 두 번째는 바로 이겁니다. 요즘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느리거나 또는 빠른 배속으로 보는 분들 많잖아요?
 

 
근데 문제는 이렇게 영상을 보는 중에 또 어느 부분에서는 정상 속도로 영상을 보고 싶은데 그때 귀찮게 다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르고 아래 재생 속도를 클릭한 다음 다시 일반으로 속도를 변경해야 돼서 굉장히 번거롭다는 겁니다.
 

 

 

 
근데 이제부터 이렇게 하세요? 재생 중인 동영상 화면을 그냥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있는 겁니다. 그럼 지금처럼 두 배속으로 재생이 되는데요?
 

 

 
그리고 화면에 눌렀던 손가락을 다시 떼면 정상 속도인 1배 속으로 돌아옵니다. 가끔 영상 보다가 재미없는 부분 나오면 이렇게 빨리 감기 해버리면 되죠?
 

 
바로 세 번째, 이건 기존 기능을 좀 더 발전시킨 건데요? 여기 빨간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 앤 드롭(끌었다가 놓으면)하면 내가 원하는 영상 위치로 바로 옮길 수 있는데요?
 

 
그런데 지금 당장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해 보시면 알겠지만 확실히 예전보다 1초 단위로 더 정밀하고 세밀하게 편리한 위치로 움직일 수 수 있게 됐고요.
 

 
중요한 건 드래그 앤 드롭하려고 움직이다가 다시 보던 위치로 돌아갈 때 예전에는 정확히 그 위치로 다시 가기가 힘들었는데 지금은 보던 화면 근처로 옮기면 진동이 울려서 자석처럼 끌려갑니다.
 

 
그래서 정확히 내가 보던 영상 화면의  그 장소, 그때부터 이어서 쉽게 볼 수 있게 됐죠? 그리고 마지막은 이겁니다. 여기 유튜브 오른쪽 밑을 자세히 보시면 언젠가부터 이 네모난 재생 버튼이 생긴 분들 있을 텐데요?
 

 
일단 축하드립니다. 구글로부터 선택받은 극소수의 사람이라는 뜻이거든요? 오른쪽 하단에 있는 네모난 재생 버튼을 눌러보면 일반 영상 하나가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유튜브 알고리즘이 내가 좋아할 만한 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서 보여 주는 거죠.
 

 
요즘 유튜브 메인 화면 하단 중앙에 이 숏츠라는 메뉴가 있잖아요? 이것을 눌렀을 때 자동으로 영상을 띄워주는 거랑 비슷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이 네모난 버튼이 거슬려서 숨기거나 없애려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구글에게 선택받았기 때문에 버튼을 숨기거나 끄는 설정 자체가 없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유튜브-바로가기

 
오늘 숏 블로그도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