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실 그동안 제 갤럭시로 스마트폰 팁 포스팅을 많이 올리면서 내심 언젠가 한 번은 광고가 들어오겠지?라고 내심 기대를 해왔는데요?
근데 스마트폰이 아니라 바로 이 갤럭시 워치 포입니다. 이것 손목에 차고 다니시는 분들 요즘 길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이쁜 거 말고 도대체 무슨 신박한 기능이 있는지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죠?
첫 번째 기능은 바로 이겁니다. 지금처럼 지하철이나 버스 탈 때 무슨 버튼을 따로 누르거나 하실 필요 없이, 그냥 이렇게 살짝 갖다 되세요.
갤럭시 워치 전용 티머니 어플로 등록해서 선불이든, 후불이든 아주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저도 놀랐던 기능인데요?
바로 이 작은 녀석으로 체지방 성분 측정이 된다는 겁니다. 굳이 인바디 같은 비싼 장비 켤 필요 없이 그냥 지금처럼 손가락만 같다 되세요.
그럼 딱 15초 뒤에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골격근 양, 체지방 율은 물론이고 BMI 수치와 기초 대사량까지 나오죠? 물론 약간의 오차는 있지만 너무 쉽고 간편해서 운동하는 분들에겐 진짜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더 신박한 기능인데요? 바로 수면 측정 기능입니다. 지금처럼 갤럭시 워치를 손목에 차고 자기만 하면, 워치가 자동으로 수면을 인식하는 데요?
놀라운 건, 다음날 몇 시간을 잤는지 보여주고, 얼마나 잘 잤는지 이렇게 중간에 깬 시간, 램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까지 알려주죠?
심지어 수면 중에 코를 골았다면 얼마나 골았는지도 기록해 주는데요? 에이~, 내가 무슨 코를 골아~?라고 발뺌하는 저희 엄마 같은 분들 꼭 있는 데요?
여기 삼성 헬스 앱 수면에 들어가시면 코골이라고 보이시죠? 이걸 누르면 자는 중간 언제 언제 코를 골았는지 나오고, 바로 밑에 코골이 소리까지 녹음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 들어보면 진짜 빼 박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동안 갤럭시 워치로 이렇게 카톡이나 문자 전화 같은 것만 되는 줄 아셨을 텐데요? 이것 말고도 산소포화도나 스트레스 측정 등 운동 기능도 있으니 한 번쯤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구독자 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삼성 갤럭시 워치 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 더 짧고 유익한 숏 블로그로 보답하겠습니다. 공감 꾹~ 부탁드리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