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줄 요약으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아니 이런 걸 추가했으면 말을 해 줘야 알죠? 자 오늘은 쥐도 새도 모르게 추가돼서 아직도 대부분 모르고 있는 꿀팁들인데요?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면 바로 첫 번째 이건 설정에도 없어서 저도 한참 찾은 건데 지금처럼 통화 중에 여기 폰 위쪽을 손가락 두 개 대고 쭉 내려보세요.


그럼 처음에 마이크 모드라는 게 있는데요. 이걸 눌러서 표준으로 돼 있는 걸 목소리 강조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즘 이어폰에 있는 노이즈 캔슬링처럼 주변 소음을 싹 다 제거하고 통화 목소리만 강조해 주니까 특히 바깥에서 통화할 때 진짜 깔끔하게 통화가 가능하죠.



두 번째는 바로 이건 데요. 우리 카톡에서 뭐 잘못 보내면 이렇게 5분 안에 삭제할 수 있다는 건 다 아실 겁니다. 근데 이거 문자 메시지에서도 돼요. 이렇게 상대방에게 문자를 잘못 보냈을 때 말풍선을 꾹 눌러보세요.


그럼 여기 보내기 취소 보이시죠? 누르시면 상대방한테 보낸 문자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양쪽 모두 채팅 플러스 기능이 켜 있어서 이렇게 파란색 말풍선이 떠야 가능하죠.




세 번째는 자동이라 진짜 편한 건데 지금 설정에 연결 그리고 와이파이에 들어간 다음 여기 점 세 개를 눌러보세요. 그럼 인텔리전트 와이파이 라우터 끄기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내가 자주 사용하는 와이파이가 감지됐을 때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이게 진짜 좋은 게 집이나 회사 같은 곳만 딱 선택해서 따로 활성화할 수 있다는 건데요. 그동안은 주변 아무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잡아버려서 가끔 이상한 거 연결돼서 짜증 날 때 많았는데 이건 그럴 걱정 자체를 안 해도 되죠.

아 그리고 이거랑 비슷한 꿀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요. 설정에 잠금 화면 메뉴에 보시면 잠금 해제 유지라고 보이시죠? 바로 여기서 신뢰할 수 있는 장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는 어차피 혼자 있어서 누가 볼 일도 없고 폰 쓸 때마다 계속 잠금 푸는 거 귀찮은데 이거만 해두면 집에 들어오는 걸 자동으로 인식해서 이렇게 잠금해제 상태로 유지해 주는 건 물론이고 집에서 나가면 반대로 다시 잠금을 걸어 주니까 이것도 진짜 편하시죠.

이번 포스팅도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