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4일 금요일 오후 6시 ~ 7시까지 총 누적수를 집계한 가장 많이 본 건강뉴스 랭킹 5(Top 5 Most Viewed Health News Rankings)입니다. 본 랭킹 집계방식은 PC와 모바일에서 이용자의 관심을 끌었던 기사를 랭킹 결과로 제공하오니, 본 블로그 독자님들의 건강가이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리모컨 가지고 놀다가 병원 실려 간 4살 아이, 식도서 ‘이것’ 나와
viewer 28,393
리모컨을 가지고 놀던 4살 영국 소년이 동전형 건전지를 삼켜 병원으로 이송됐다. 아이는 수술을 통해 식도에 낀 건전지를 제거했으며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2일 영국 더 미러, 리버풀에코 등은 지난달 말 맨 섬에서 한 4세 소년이 건전지를 삼킨 뒤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보도했다. 당시 친척 집에 머물고 있던 소년은 리모컨을 가지고 놀다가 실수로 동전만 한 건전지를 삼킨 것으로 전해졌다.
2. 12kg 증량 주지훈, 계속 살 빼고 찌우니 ‘이 병’ 생겨… 증상은?
viewer 7,643
배우 주지훈(41)이 12kg을 증량했다가 통풍이 왔다고 밝혔다.
지난 3일 KBS 쿨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영화 '비공식 작전'에 출연하는 주지훈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주지훈은 “이번에 (영화 캐릭터를 위해) 12kg을 찌웠다”며 “잘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덩치가 있는 캐릭터다. 모로코에서도 3~4군데 헬스장을 등록했다"라고 말했다.
3. 나이 들면 줄어드는 근육… 단백질만큼 중요한 ‘이 영양소’
viewer 4,297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한다. 30세를 시작으로 줄어들기 시작해 65세에는 30%, 80세에는 40% 이상 줄어든다.
근육 감소는 운동 기능을 떨어뜨리고 혈당 조절 등을 저해해 각종 질환 위험이 높아진다. 따라서 근육을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근감소증 주의해야
노화로 인해 근육이 감소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정도로 신체기능이 저하됐다면 근감소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4. 오 마이걸 효정, '뱃살' 찌는 게 고민… 김종국이 제시한 해결책은?
viewer 3,521
걸그룹 오 마이걸 멤버 효정(29)이 뱃살 고민을 털어놨다.
지난 3일 효정은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서 "운동은 많이 하는데 살이 찌면 배만 찐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5. 벌레 물린 데 바르는 ‘칼라민 로션’, 여드름 관리에 쓴다고? [이게 뭐 약]
viewer 2,347
칼라민 로션은 다들 한 번쯤 써본 적이 있다. 벌레 물린 곳이나, 수두 병변이 돋아난 곳에 흔히 바르기 때문이다.
진정과 피부 회복에 도움 되는 성분이 들었대서, 얼굴 여드름 관리에 칼라민 로션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 본 랭킹은 네이버 콘텐츠 제휴 언론사의 전체 기사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각 언론사별로 집계됩니다. 공정한 집계를 위해 랭킹뉴스 목록에서 읽은 기사의 조회수는 집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단, 모바일과 PC랭킹 반영 시간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상기 가장 많이 본 건강뉴스 랭킹 5(The Most Viewed Health News Ranking 5)의 자료는 헬스조선 TV(구독 4,989), 헬스조선공식포스트(팔로워 7.5만+), 헬스조선 Health Chosun(구독 18.7만+) 3개 채널 +26.7만 명이 함께한 집계 자료입니다.